2025/05/08 2

✍️ 2030, 필사에 빠지다! (잘 쓰기 위해 베껴 쓴다고?)

📚 “따라 쓰는 재미에 빠졌어요” — MZ세대, 필사에 몰입하다 2025년 5월, 출판 업계의 화제 키워드 중 하나는 단연 **‘필사’**입니다.책을 읽는 데서 그치지 않고, 한 자 한 자 직접 베껴 쓰는 행위가2030세대 사이에서 하루 루틴처럼 자리 잡고 있습니다.실제로 온라인 서점 예스24에 따르면,2024년 한 해 동안 필사 관련 도서 판매는 전년 대비 3.8배 증가했습니다.이른바 **‘필사 열풍’**입니다.🖋️ 왜 지금 ‘필사’일까? — 디지털 피로 속 아날로그의 위로 MZ세대가 필사에 매력을 느끼는 이유는 단순합니다.디지털 과잉의 시대에, 필사는 느리고 정적인 심리적 안식처를 제공하기 때문이죠.🧘 마음을 가라앉히는 명상 효과📝 문장을 곱씹으며 글쓰기 감각 향상🕯️ 감성적 만족감과 자기 ..

사회 2025.05.08

📱넷플릭스, Z세대 사로잡는다! (세로 숏폼에 SNS 공유까지?)

🔥 변화의 핵심, ‘숏폼’과 ‘세로화면’ 2025년 5월 6일, 넷플릭스는 전 세계 언론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브리핑에서 자사 플랫폼의 중대 변화를 공식 발표했습니다. 핵심은 한마디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:"Z세대가 머무는 시간, 더 길게. 더 가볍게. 더 세로로."넷플릭스는 기존의 ‘긴 콘텐츠’ 중심 플랫폼에서 벗어나, 짧고 몰입감 높은 숏폼 콘텐츠와 세로화면 UI를 전면에 배치하겠다고 밝혔습니다.특히 모바일 앱에서는 세로형 숏폼 콘텐츠가 대세가 될 전망입니다. 넷플릭스는 이미 내부적으로 ‘세로 보기’에 최적화된 영상 큐레이션 시스템을 구축 중이며, 이를 통해 예고편부터 클립, 미공개 장면까지 숏폼화하여 사용자 피드에 노출시킬 계획입니다.🎬 예고편도 짧고 빠르게! ‘쇼츠형’ 콘텐츠 실험 가장 눈에 띄..

사회 2025.05.08